개념
Dialog
앞으로 이용할 정보를 보여주고, 이를 바탕으로 결정을 내리거나 추가 정보 입력을 요구하는 작은 창으로 이뤄진 ui 입니다.
Dialog 는 적은 양의 정보와 두 가지 action(버튼) 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.
하지만, Dialog 는 방해하는 속성이 있어서 이용자들은 하던 일을 멈추고 Dialog 를 처리해야 합니다.
즉, 이용자가 Dialog 처리하기 전까지는 아무것도 할 수 없으므로 Dialog 사용에 대해 매우 신중해야 합니다.
Toast
간단한 피드백을 텍스트 형태로 제공하는 작은 popup 형태의 ui 입니다.
Toast 는 Dialog 와 달리 이용자를 방해하지 않고, 메시지를 표시하고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사라집니다.
그리고 Toast 는 사용하기 쉽지만, 할 수 있는 일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간단하고 단순한 정보를 보여주는 데 적합합니다.
SnackBar
화면 하단의 메시지를 통해 작업에 대한 간단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ui 입니다.
동작과 관련된 짧은 텍스트 한 줄과 단일 텍스트 액션(버튼)을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.
SnackBar 는 이용자를 방해하지 않고 메시지를 표시하고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사라진다는 점에서 Toast 와 비슷하지만,
단일 테스트 액션을 통해 이용자와 상호작용을 할수 있습니다.
따라서, SnackBar 는 Dialog 보다는 이용자에게 주는 영향이 적고, Toast 보다는 더 커스텀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용도로 이용 가능합니다.
깃허브 코드